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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욕서 '사람없는' 자율주행 셔틀버스 운행
    카테고리 없음 2020. 3. 19. 00:40

    미국 뉴욕에서 상업용 자율주행 셔틀버스가 1개 운행을 시작했습니다.미국 IT매체에 따르면 자율주행 스타트업 옵티머스라이드는 최근 뉴욕에서 상업용 셔틀버스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이 매체는 "교통이 매우 혼잡했고 자율 주행 차의 불모지였던 뉴욕에서도 마침내 상업용 자동 운전 차량이 운행된다는 점에서 의미"라고 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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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옵티머스 라이드 셔틀버스는 브루클린 네이비어드의 지상에서만 운행한다. 브루클린네이비어드에서 페리 운항터미널을 오가는 6대의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시속 40km로 순환할 예정이던 브루클린 네이비어드의 300에이커(약 36만7000평) 부지에 입점한 400여 개 업체, 1만여 명의 근무자를 대상으로 운행한다. 뉴욕주에서는 이 서비스를 실시한다면, 최초의 상용 주행차 서비스가 된 뉴욕 주는 아직 상용 자율주행차 서비스를 허용하지 않았지만 네이비 야드는 일반 도로가 아닌 사설 도로에 한정돼 있어 운영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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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지 내 모든 도로가 사설도로이기 때문에 1반도 규정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택시나 오토바이 등으로 인한 돌발상황 등의 변수를 만날 확률은 낮다.차내에 운전자와 옵티머스라이드 직원이 대기하면서 안전을 지킨다. 주71 운행한다. 당분간은 프리로 운영한다. 옵티머스라이드 셔틀버스는 보스턴,버지니아,캘리포니아,매사추세츠 등에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브루클린 셔틀버스 운행은 뉴욕 주 하나의 상업용 자율주행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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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욕주에서는 2017년 자율주행차 운행을 제한적으로 허용하고 있다. 한편 국내에서도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볼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국무총리 주재 규제자유특구위원회를 통해 세종시 자율주행 규제자유특구를 승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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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종시 자율주행특구는 방안도시로 설계된 도시특성을 이용해 도시공원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BRT(간선급행버스) 도로 등에 자율주행 셔틀버스의 운행을 허용하는 것이 골자다. 현행 여객자동차운수법은 자율주행차에 운수면허를 발급하지 않고 있다. 정부는 이번 규제자유특구 지정에 따라 세종시 자율주행 셔틀버스에 한정면허를 발급하겠다고 밝혔다. 자율주행차 오류가 인명 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안전장치도 마련했습니다. 하나반 차도의 주행은 호수공원 보행로 등에서 안전성이 검증되어야 하듯, 단계를 나쁘지 않고 나눠 실제 승객을 태우는 운송 사업은 6개월 이상 주행 실증을 통과한 뒤에야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실증 시 안전 요원도 2명 이상 의무적으로 탑승시켜 돌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세종시와 중기부는 특구 지정으로 매년 25개 이상의 관련 소기업이 세종시로 진출해 실증사업에 도전할 것으로 보인다.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지혜 tech-plus@naver.com*네이버텍 구독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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