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트워크 (The Networks) 보드게임 개봉기 및 간단 소개 / 시청률을 위한 TV 방송 편성표 관리 게임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6:19

    플레이어들은 한 방송사의 밤 시간대(오후 8시~하나시까지) 방송 편성을 관리하고 최대한의 시청률을 얻어야 하는 일을 합니다. 바로 보드게임 '네트워크'의 스토리입니다.^^


    >


    특정 시간대에 시청률이 좋은 프로그램을 선정해서 스케줄을 짜고, 그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사회자 또는 연예인을 섭외합니다.그리고 그 방송에 어울리는 마케팅을 확보하기도 하고 돈도 벌어야 해요.귀엽고 우스꽝스러운 해러스트와 함께 테마가 진하게 채워지지 않는 게입니다. ...입니다.


    >


    하나이기 때문 5명까지 플레이 가능하고 추천 플레이 시간은 60~90분 정도로 겉보기와는 달리 내부적으로 생각할 거리가 있는 전략 게이라고 됩니다.


    >


    기본적으로 카드 운용을 베이스로 하는 게임이므로, 룰 자체는 간단한 편.각기 다른 카드에 대한 해석과 그에 따른 사용법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다행히 어떤 테마 게임에 비해 세세한 규칙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좋습니다.


    >


    >


    개인 보드, 게이다 보드, 돈 토큰이 있는 펀칭 보드 6장.


    >


    라운드 마커, 검은색 큐브, 플레이어(턴 마커, 점수 마커)


    >


    6590사이즈의 카드 구성물입니다.카드량이 엄청 많아요.


    >


    에쵸움에 플레이어들이 받고 게이프니을 하게 된 플레이어 개시 카드 5세트.


    >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의 카드입니다.크게 6가지 장르로 구분됩니다.노란색 시트콤 류파랑=액션 물·빨간색=드라마 초록색=공상과학갈색=스포츠오렌지=라이브방송


    >


    방송 프로그램의 카드는 같은 게 없고 다 달라요.각자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


    같은 장르의 방송을 모으다 보면 중간중간 보당신즈도 얻을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에 출연할 수 있는 다양한 연예인이 메인 진행자


    >


    몇몇 연예인은 특정 장르에 적합하기 때문에 때로는 그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


    방송과 함께 하는 홍보도 굉장히 재밌을 것 같아요.


    >


    광고도 특정 장르의 방송이나 특정 시간대의 방송을 선호하는 것이 있지요.


    >


    핑크색 카드는 한가지 특수카드입니다.게입니다. 안에 받아서 사용하면 여러 가지 혜택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점수를 매깁니다.


    >


    이곳에서는 "네트워크"카드라고 불립니다.


    >


    네트워크 카드에 텍스트가 좀 있어요. 단, 어린이콘이라고 덧붙여 쓴 부분이기 때문에 일단 어린이콘의 기능을 알아두면 자신의 이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한글화를 하는게 가장 좋은거 같아요..보드게가 좋아요.. "네트워크"를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


    제일 제일 먼저 방송국 개인 보드를 하봉잉 받고 지난 유행의 없이 시작 프로그램 3개를 받고 원하는 대로 8직무송, 9직무송 첫 0직무송의 차량에 배치한다.현재 나의 방송국의 시청자는 모두 0명입니다.쿠쿠쿠


    >


    스타트 연예인 카드 하나와 스타트 광고 카드도 미리 준비되어 있습니다.제 스타트 연예인 카드는 어딘가의 오디션에서 우승한 아직 경험이 적은 스타입니다.핫 소스 광고도 하한을 둔 상태에서 이 카드들은 과인 중에 액션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게이야 보드에 적힌 대로 선의의 레이어로부터 순차적으로 5원, 7원, 9원을 시작할 자금으로 받아(3인 플루 기준)이제 제대로 게이를 개시합니다.자신의 턴이 오면 다양한 액션 안에 원하는 것 1개를 골라서 하고 턴을 넘기면 됩니다.


    >


    1. 광고 계약하는 방송을 내보내고 연예인을 고용하려면 돈이 들어갑시다.이 돈은 대부분 광고를 통해 충당해야 합니다.광고 좀 찍어볼까요?테이블에 깔린 여러 광고 중에서 원하는 광고카드를 한 장 뽑아가면 됩니다.


    >


    이렇게 가져온 광고카드는 개인보드 옆 카드를 보관한다(그린룸)에 보관해 놓습니다.먼저 광고계약을 했으니 계약금(카드 왼쪽 숫자)을 바로 받으세요. 당장 돈이 생기면 굉장히 좋겠네요.~운동화의 광고를 계약하고, 다음에 이 광고를 내면 고정 수입이 3씩 수 있습니다.다만 광고주가 이 광고를 체육방송과 함께 가져갔으면 합니다. (고정 수입이 1로 자른다)


    >


    2. 연예인 계약하는 보라 색 카드는 연예인 카드입니다.어떤 프로그램은 연예인이 필수이기 때문에 미리 연예인과도 계약을 해두면 좋을 겁니다.


    >


    저는 심리적으로 이후에 스포츠 프로그램을 편성했기 때문에 토크 프로그램 전문 진행자를 섭외했습니다.왠지 이 말을 잘하는 편이 스포츠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어울릴 것 같은 과잉 견해...? 딱히 다른 조건은 없어 보여서 좀 편하기도 합니다.


    >


    또 가지고 온 연예인 카드도 카드 보관소에 보관해 둡니다.바로 계약금 3을 치러야 하는 것이다. (카드 왼쪽 숫자) 이 밧줄에 방송에 투입되면 고정적으로 하나의 월급도 줘야 합니다.


    >


    3. 프로그람표은송하 기자, 얼마나 준비가 됐으니 프로그램 아래 나쁘지 않아를 가지고 봅시다.제가 아까부터 봐둔 스포츠 방송을 가져올 겁니다. (갈색 농구경기카드) 방송카드를 가져오려면 카드 하단에 어린이콘 조건에 해당하는 카드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연예인+광고 또는 광고+광고가 들어가는 방송이죠.어린이콘이 흐릿한 색상이라 필수조건은 아닙니다.


    >


    하지만 전기 위의 연예인과 마케팅을 준비해 놨어요.^^


    >


    가져온 방송 프로그램 카드 뒤에 연예인과 선전카드를 겹쳐 곧바로 방송에 편성해야 한다.8시에 방송하면 시청률이 더 좋으니 8시에 투입했어요.(카드 왼쪽 위 8PM) 기존에 놓여 있던 방송은 방송됩니다.


    >


    나온 방송은 위아래가 모두 sound 모여서 재방송 틀로 들어가게 됩니다.참 희한한 것이 본방 때는 시청률이 0이었는데..다시 방한에 들어가면 시청률이 1이 되네요 (웃음)(오른쪽 상단에 1)


    >


    새로 투입된 이 방송카드 오른쪽 맨 위 칸에 검은색 큐브를 올려주세요.현재 시청률을 의거하고 있습니다.8발 금성에 투입되면 시청률이 8이며, 그 외 시간대에 투입되면 시청률이 7이라고 적힌 슴니다.저는 8발 금성에 투입시켰으니, 시청률 8. 이리하여 연예인 바흐에서 시청률이 추가로 2. 앞으로 라운드는 시청률이 첫 0연예인 바흐가 3에 증가할 예정입니다.이 프로그램은 잠시 재워둬도 되겠네요.^^


    >


    4. 특수 카드를 가져가킴오은카 바뀐 혜택을 누리고 보고 싶다면 이 핑크색 카드를 한번 가져가세요.바로 시청률을 높여주거나 무료로 연예인 계약을 첫 회 가능하게 해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


    5. 보관하던 마케팅/연예인의 카드 투입하기 보통 프로그램을 투입하고 보관하던 마케팅/연예인을 다 함께 투입시키지 않던 후에 얻은 카드를 이미 진행 중인 프로그램에 투입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


    그럴 때는 이렇게 턴을 써서 보관하고 있던 선전 연예인을 현재 편성된 방송에 넣으면 됩니다.단, 그 방송 조건에 (하단 어린이 아이콘 요구사항) 들어갈 장소가 있어야 한다." 나쁘지 않는다"턴에 더 이상 하고 싶은 일이 없거나 나쁠 게 아니면 패스를 외치고 라운드에서 제외하기로 되지만 결국 모든 플레이어가 패스를 외치고 나쁘지 않으면 1라운드가 종료한다.


    >


    라운드가 끝나면 제일 빨리 돈 수입을 계산해요.프로그램 유지비와 연예인 월급은 지출이고 선전으로 받는 돈은 수입이다.이 2개를 묶어 양수이면 그만큼 은행에서 돈을 받아 음수면 할인해서 오이를 쥔 돈을 내야 합니다.


    >


    점수도 받아야지.~~ 이 게임은 실시간 시청률이 점수입니다.8시 방송으로 시청률 8. 연예인 바흐에서 시청률 2를 획득


    >


    9시 반 손 강에는 10시에 방송해야 좋은 카드를 넣어 놔서 옆의 작은 숫자를 받습니다.그래서 시청률 4, 연예인 바흐는 5.


    >


    10시 반 손 강도 알아보죠.1라운드 전에 투입한 프로그램이기에, 큐브가 1매스 떨어지고 있군요.그래서 시청률 10을 얻었습니다.


    >


    재방송에서 벌어 온 시청률은 3. 지에발송캉에 있는 카드는 이제 아래대(기록 보관소)에서 내려옵니다.또 하나의 재방송으로 자신 있는 저장소에 들어가 버린 것으로 소견하면 됩니다.이곳에 보관되는 카드는 더 이상 시청률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얻은 점수만큼 점수판을 이동하고 모든 플레이어가 점수 계산까지 마치면 라운드 마커를 한 칸 전진시키며 다음 라운드를 시작한다.아주 독특한 방송편성 주제의 예대입니다.소견보다 디테 1번 잘 살아 있고 주제도 잘 느끼고 예대 재미 있습니다.카드 명칭이 자신의 기능 텍스트를 한글화까지 한다면 더 몰입도도 좋을 것 같습니다.카드를 매번 감상하는 재미, 어울리는 조합을 만들면서 시청률을 극대화시키는 재미가 쏠쏠한 네트워크 보드게이다.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