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종 코로나 원인 ‘박쥐’…쭝국서는 ‘행운’의 의미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06:26

    신종 콜로과인 원인 박쥐 China란 행운의 의미


    신종 코 본인의 바이러스 확산으로 세계가 떨고 있다. 바이러스의 원인으로는 박쥐가 꼽혔다.​ 지난 달 22개(현지 시간)홍콩 사우스의 차이, 본인·모닝 포스트(SCMP)보도에 따르면 고 푸 중국 질병 관리 본부장은 "우한의 한해 산물의 시장에서 팔린 박쥐에서 신형소, 본인, 바이러스가 확산된 것으로 보인다"과 이야기했다.​ 2003년 사스(SARS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와 2015년 멜 쿠스(MERS·중동 호흡기 증후군)때도 박쥐가 1차 숙주에 뽑혔다. 박쥐의 몸속 바이러스가 중간 숙주를 거쳐 사람에게 전파된 것으로 추정된다. 사스 때는 사향고양이, 메르스 때는 낙타를 통해 각각 사람에게 전염된 것으로 알려졌다.바이러스에 감염된 박쥐들은 괜찮은 걸까. 그들은 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에 강하다. 비행할 때마다 체온이 40도에 달하는 정도로 몸이 뜨거워지고 열에 약한 바이러스에 저항할 수 있다.​ 과학 작가 제이 다스만은 지난 달 28하나 뉴욕 타이 다스(NYT)기고문을 통해서,"박쥐의 바이러스에 대한 내성은 다른 포유류와 크게 닮지 않는다","이런 박쥐의 능력은 인간이(박쥐를)정부라고 본인 가축 시장에서 거래하는 매우 나는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과 이야기했다.


    >


    아직 신종 콜로나쁨은 없으며 바이러스의 중간 숙주는 정확히 파악되지 않았다. 우한 폐렴도 사스와 평등한 경로를 거치고 있다고 추정하는 수준입니다. 특히 신종 고로악어의 진원지로 지목된 우한화남시장에서는 박쥐 쥐 타조 새끼악어 고슴도치 등 다양한 야생동물을 판매하고 있다. 박쥐에서 야생동물을 거쳐 사람에게 전파된 현실성이 높다는 것.박쥐는 China 외에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에서도 보양식으로 먹는다. 국내 방송에서도 박쥐 먹방을 소개한 적이 있다. 2017년 TV조선'코리아 헌터'에서 방송인 이상인 씨는 인도네시아에서 박쥐 요리를 시식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한 여성은 박쥐의 껍질을 오므려 푹 삶은 뒤 바삭하게 튀겼다. 인도네시아 남자들은 튀긴 박쥐를 마치 먹는 것처럼 먹었다.역시 원시 부족 바누아투의 스토리족도 박쥐 고기를 먹는다. 2012년 7월 SBS'정글의 법칙'에 김병만, 출연진은 구운 박쥐 고기를 시식했습니다. 스토리족족장은 "박쥐고기는 우리가 자주 먹는 sound식입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China에서도 박쥐가 흔한 요리 재료는 아니지만 1부 China사람들은 박쥐를 토우이키고 나쁘지 않고 통째로 삶아 물에서 요리해서 먹는다. ■ China인이 소견하는 박쥐는 "행운"의 상징


    >


    예로부터 China인은 박쥐를 행운의 상징으로 여겼다. 박쥐를 한자로 편복(박쥐 편 박쥐 복)이라고 부르는데 여기서 복은 복이라는 글자를 닮았고 China인은 박쥐가 복을 뜻합니다. 그래서 옛날 민화나 공예품에서는 박쥐의 문양을 그대로 볼 수 있다. 역시 China따로 지은 궁전이나 신전에도 박쥐의 그림이 사용되었습니다. ​ 5마리의 박쥐는 오복을 의미합니다. 오복은 수(수, 오래 사는 것) 부(부, 부) 강녕(강녕, 건강하게 사는 것) 유호덕(덕이 좋아서 쌓는 것) 고종명(죽 sound를 예쁘게 맞이하자는 것)을 의미합니다. China의 사람들은 비슷하거나 같은 다리 sound의 문자를 통해 행복을 기원합니다.


    >


    물론 미신만으로 박쥐를 먹는 것은 아니다. China에서 가장 오래된 약물학 책인 신농본초경에 따르면 박쥐를 약재로 사용하면 눈을 밝게 한다 등의 이야기도 있다.굿코로 본인의 바이러스로 박쥐 요리 부정적 인식이 커지면서 그동안 박쥐 요리는 특정 행정부족의 식용문화로 인정한 분위기였다. China를 여행한 관광객들은 시장에서 본 박쥐고기를 기념사진으로 남기고 신기해했다. 하지만 박쥐가 코에서 본인의 바이러스 원인이라는 보도가 본인이 되자 성난 시장을 폐쇄해야 한다는 의견이 본인으로부터 접수되고 있다.또한 과거 박쥐요리를 먹었던 China인도 구설수에 올랐다. 한 몬 윈(오우 몽운)라는 여성 블로거는 2016년 팍쥬이탄을 먹는 영상을 올렸지만 최근에 사과문을 올렸다. 그는 웨이보에 "(동영상을 찍은)2016년에 와서 보면 봉잉눙우일스에 대해서 무지했던 "이라고 밝혔다.


    >


    상황이 이렇게 되면 나중에 China 국가들도 야생동물 거래를 한시적으로 전면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China시장감독관리총국과 행정부입니다.오프국에 농업부 등 3부처는 공동으로 China안의 모든 시장과 슈퍼 마켓, 식당, 온라인 쇼핑, 플랫폼 등에서 야생 동물 거래를 금지하면 발표했습니다. 신종 콜로그아인 바이러스 사태가 끝날 때까지다.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