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머니 생각과인는 넷플릭스 영화 3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7:36

    ​ ​, 이미 20하나 9년 마지막 날이라니... 마음이 편하지 않으니까 보내는 것은 언제나 훌륭해. 그리 좋은 하나도 나쁘지 않아풍 하나도 없었다는 것을 다행으로 생각하고 20하나 9년을 보내지 않고는 안 된다. 제 하나 최근네 하나에는 2020년이 시작되면서 이를 알리도록 달력에는 붉은 표시가 되어 있지만 몇가지 이유로 부모를 찾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날씨만 어려우니까 감정이 더욱 텅 빈 듯)그때는 귤 한 봉지 옆에 두고 어머니의 소견 나쁘지 않아는 영화로 달래자.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영화를 감상하기 시작했다. 그 많은 작품을 감상한 것은 아니지만, 그 중국에서 "부모를 생각하는 것만큼 나쁘지 않다"영화 3개를 들어 봤다.​​


    >


    인류가 멸종한 지구, 인간은 벙커 안에서 인공자궁을 통해 태어나 마더라는 로봇에 의해 키워진다. 하지만 낯선 인간 여성이 나타난 뒤 상황은 달라지기 시작합니다.



    >


    엄마에 의해 자란 소녀와 소녀를 키운 엄마는 서로 모두인 줄 알았다. 그런데 인간 여성이 과인이 되었으니 소녀는 "지구는 멸망했고, 인간도 다시 멸종했다"는 로봇 어머니의 말에 의심을 품지 않을 수 없다. <고인의 마더>는 단순히 '낳은 인연', '키운 인연'의 노화는 '로봇인가', '인간인가'를 갈등을 축으로 하지 않는다. 그보다 훨씬 복잡하고 충격적인 반전을 담은 작품이라 감상 후 소견이 많아질 것이다.​​


    >


    괜찮은 마더는 수수께끼를 품은 영화다. 자막과 장면 사이로 보이는 모습, 이렇게 로봇이 예기하는 대사를 잘 들어야 수수께끼를 풀 수 있다. 이렇게 왜 소녀를 키운 로봇이 인간의 모습을 하지 않았을까?(그렇다면 더 리얼한데)라는 의문에도 답을 찾아낼 수 있었을 것이다. 원제 I Am Mother: 나쁘지 않은 엄마다가 아니라 왜 나쁘지 않은 로봇이라는 제목을 썼는지도 대충 알 수 있을 테고.


    ​​


    >


    눈을 뜨고 세상을 보면 처참하게 변해 버리는 괴현상 때문에 인류는 점점 멸망을 향해 다가간다. 지옥 같은 상황의 중국에서 두 아이를 지켜야 할 어머니 메일 랠리(상도라・브롯크)의 사투가 시작된다.



    >


    눈을 뜨고 보니 이상하게 변해 버리는 세상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던 그림이었다.따라서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스릴과 공포까지 더해지며 몰두하게 만든다. 인류 멸망과 관련된 얘기인 이유로 미래를 다소리는 것 같지만 사실은 현재의 이야기, 더 나쁘지 않겠네만 우리의 이야기 1 있다. 아내의 목소리에는 단순히 재난이 가미된 SF 스릴러라고만 생각했는데 나쁘지 않고 러닝타임이 지날수록 깊은 의미가 다소 떨어졌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


    뭔가를 본 뒤 자살하는 기현상이 일어나고 심지어 눈앞에서 소가족이 죽는 모습을 봐야 했던 멀럴리에 아이가 생긴다. 게다가 어머니가 죽어 남은 아이까지 감내해야 하는 상황이어서 그의 어깨는 무겁다. 새장 속의 새, 희망 없는 세상에 사는 사람들. 이에 따라 <버드박스>라는 제목을 붙인 것은 아닐까? 영화는 절망적인 상황에서 희망(새롭게 삶)을 찾아가는 과정과 멀로리가 (생물학적 엄마로부터) 진정한 엄마가 되어가는 과정을 매칭합니다. 그렇다면 어머니라는 존재는 절망과 공포뿐인 어두운 세상에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존재라는 뜻이 될 것이다.​​​


    >


    오랫동안 이름 없이 자란 두 자식에게 드디어 질 때까지 3명이 겪는 한명을 통과 하고 절망, 외로움이 인간을 어떻게 할지 그래서 이를 극복하고 본인의 의지가 어느 정도 본인에게는 힘든 것인지, 그러므로 이를 훌륭하게 해내우리의 부모를 환기시키는 것이다. 혼신의 연기를 보여주는 산드라 블록은 물론 존 이마르코비치, 톰 홀랜더, 대니얼 마고날드, 로라 사자르, 사라 폴슨 등 낯익은 배우들을 만본인은 재미도 있는 작품.


    ​​


    >


    친구의 3명의 아이에게 자연히 친구가 된 어머니 헬렌, 캐럴, 지리안. 아들은 커서 독립했지만 반드시 어버이날에 모여 이야기를 나눈다. 이날 주제는 아들에 대한 아쉬움. 말 나온 김에 직접 찾아가 보기로 의기투합해 사고 아들들이 있는 맨해튼으로 향할 생각이다.


    상기의 2작품은 상당히 머리를 올리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이번에는 썩음 없는 가벼운 보인다<아워 푸드>에~<아워 푸드>는 급한 결의로 아들의 집을 찾은 3명의 어머니 얘기를 후는 코미디이다. 품속의 아들을 믿고 싶지 않은 엄마들인가? 장성한 아들 집에 찾아가 겪는 이야기는 그저 코미디가 아닌 있을 법한 에피소드로 웃는 동시에 씁쓸한 느낌을 준다. 어머니 날인데 연락도 하지 않느냐는 어머니, 글자는 했으니 좋은 것 아니냐는 아들 18년간 집을 공급(?)한 것이고 단 며칠의 장소의 공급은 괜찮다고 내용하는 어머니, 연락도 없이 왔다고 뾰로통한 아들. 이 모든 것이 이해되고 아들과 어머니의 유대감을 찾는 목적을 갖고 온 어머니들의 여정이 어떤 결실을 맺을지 궁금하다.​​


    >


    혹여나 남아 있던 연대감마저 상실될까 두렵기도 하지만 다행히 복잡한 이야기는 아름답게 마무리된다. 영화를 보면서 공감하는 부분이 있어 우리 엄마를 떠올리지만 엄마로서의 삶은 같은 과의 여자로서의 삶까지 같지 않은 소음에 감정이 무겁게 느껴지기도 한다. 영화는 영화 1뿐이니까 작품성보다 B급병의 맛에 흠뻑 빠져들고 싶다면 이 참에 어머니를 떠올려보는 것도 좋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