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염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7. 18:40

    >


    >


    1번씩 목이 따끔따끔 아픈 적이 있을 겁니다. 심할 때는 침을 삼키는 것조차 고통이에요. 표준 감기에 걸렸다고 표현할 것이다. 비염과 함께 상기도 감염이라고 부릅니다.


    >


    인후두와 인후두염 인두(Pharynx) - 비강에서 식도로 이어지는 부분을 가리킨다. 세분해서 비인두(Nasopharynx)구인두(Oropharynx)하인두(Hypopharynx)라고 자신감을 갖기도 한다. 후두(Larynx) - 후두부에서 기도로 통하는 공간을 말한다. 인두와 합쳐서 인후두라고 부릅니다. 인두염 - 인두에 염증이 생겼어요. 입을 열어 보면 목젖의 담이 붉게 충혈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후두염 - 후두에 염증이 생겼어요. 육안으로는 보기 어렵고, 굴절경을 통해 후두를 보면 성대 부근이 부어 있습니다. 인두염 - 인두와 후두에 걸쳐 광범위하게 염증이 퍼지고 있군요.


    >


    편도(Tonsil) 목젖의 구개편도(Palatinetonsil)와 목젖의 인두편도(Pharyngealtonsil), 혀뿌리담의 설편도(Lingualtonsil)로 과인합니다. 아기때면역과관련된역할을하다가점차퇴화하고작아집니다.


    >


    편도염(Tonsilitis) 편도에 염증이 발생합니다. 입을 벌려보니 구개편도가 빨갛게 충혈되어 부어있습니다. 타액이 자신의 sound 식물을 삼키면 아프고, 감기 증상을 동반합니다.


    >


    인후염 진행단계 초기 - 갈증이 나고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중기 - 소식품을 넘으면 통증이 심하고 지역에서 본격적인 감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후기-목 건조감이 심해서 간지럽거나 목이 쉬워요. 약 2주 정도면 자연적으로 회복됩니다.


    >


    편도 역할 유아기에 면역계의 성장과 발달을 유도합니다. 3~5세부터 쇠퇴하고 크기도 줄어들게 됩니다. 청소년기 이후에는 별다른 역할이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무슨 역할이 없는 퇴화된 기관이라는 소견이 많지만 1부에서는 면역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주장하기도 하죠. 잦은 염증으로 인해 크기가 비대해질 수 있습니다. 편도에생긴틈에썰매식물과세균이증식하여입자모양냄새가잘나기도합니다. 아데노이드가 비대해지면 수면 무호흡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편도절제술의편도가많이비대해져서곤란하거나,편도결석으로구취가심할때는절제술을고려하기도합니다.


    >


    편도를 절제하면 편도염의 증상은 완화되고 수면 무호흡 등의 증상을 해결할 수 있군요. 하지만 기관지염이 본인 폐렴의 현실성이 더해져요. 예전에는 충수돌기가 아무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여겨져 무분별하게 절제한 적도 있습니다. 최근 면역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다소 약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도도 아직 기능이 밝혀지지 않았을 뿐이므로 무분별하게 절제하는 것은 신중해야 합니다.


    >


    인후염의 예방 및 관리 1)타우이우이다 소금물로 양치질하다:인두 후두를 깨끗이 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당신이다. 2) 가면 착용, 손 씻기:감염을 막기 위해서 가면을 착용하고 자주 손을 씻으세요. 3)수분 섭취: 미지근한 물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4)호흡기 스팀:인후염이 생기면 점막이 건조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증기를 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5)휴식:인후염이 생겼다는 것은 최근 과로에 의해서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의의 임니다니다. 충분한 휴식으로 체력을 회복하세요.


    >


    정기와 사기 한의학에서는 정기가 충분하면 사기가 함부로 침범할 수 없다는 개념이 있습니다.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에 미리 체력을 보강해 두면 인후염을 예방할 수 있지요. 감기에 걸렸을 때도 정기를 보강하여 스스로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치료 1)침-인후염에 침 치료가 반응이 죠쯔스프입니다. 목이 따끔따끔해도 침을 맞고, 자신의 증상이 바로 개선되기도 합니다.2)한약-풍욜(바람 열), 풍항(풍한)키호(기虛)등 한의학적 변증에 따라서 약을 사용하면 인후염을 빨리 풀립니다. 부작용이 많은 항생제 스스로 진통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


    과거에는 감기에 걸리면 한의원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최근에는 한의원에서 감기를 고칠 수 있을지 어떨지 모르는 분도 많지요. 우리 몸에는 어떤 의사보다도 훌륭한 자기 복구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한의학은 그런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도록 돕는 데 장점이 있어요. 편도염이 과도한 인후두염이 많다고 해서 무분별하게 증상을 제거하려고 하지 마세요. 몸의정기를충만시켜주면몸이스스로문제를극복하게될 것입니다. 어깨의 친국이었어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